A SIMPLE KEY FOR 부천 역사 UNVEILED

A Simple Key For 부천 역사 Unveiled

A Simple Key For 부천 역사 Unveiled

Blog Article

원래 근대까지 부평과 부천은 단일 지역으로서 공통의 역사와 문화권을 공유해왔다.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펄벅여사의 아름다운 정신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펄벅기념관 관람을 추천합니다!!

멀게는 고강 선사유적의 발굴과 함께 선사 문화의 유래를 찾고 청소년들의 문화 학습이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각 처에 흩어져 있는 역사 문화를 집대성하여 시민적 공감대와 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일 또한 우리들의 역할이라 생각되어 진다.

시인은 향수와 더불어 살아생전에 호수, 유리창 등 수많은 대표작을 남긴 현대시의 대부이자 천재 시인입니다. 이렇듯 문학의 역사인 정지용 시인이 부천시에서 업적을 세운 사실을 아시나요? 

또한 경기북부와 맞닿아 있지는 않지만 직선거리나 지리적 거리상으로도 매우 인접해 있으며 특히 한강이북 경기도중 인근 고양시와의 경제적 인적교류도 상당히 활발하다.

원님은 밤마다 귀신과 바둑을 두느라고 몸이 수척해지자 아전들에게 귀신 쫓는 방도를 물어 복숭아를 준비해두었다. 다시 찾아온 하정승에게 복숭아를 권하니 “주책없이 내가 매일 왔다.”며 “잘 있으라.”하고 떠난 뒤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따라서 당시로 볼 때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밀물과 썰물처럼 반복되는 거대한 물류기지의 역할을 했던 '실크로드'라고 볼 수 있다.

조선시대 삼남 지방에서 올라오는 조운선들은 인천과 부평 연안을 지나 강화도 염하 수로를 거쳐 한강의 마포나루에서 하역하였다. 강화도 염하는 물살이 거세어 조운선들이 좌초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인천 연안에서 한강으로 직접 연결되는 물길을 내서 조운선을 운행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갈렌의료재단 박병원, 박애의료재단 박애병원, 양진의료재단 평택성모병원,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 (예정)아주대학교평택병원[설립추진]

 도시 지역에는 거의 찾아볼 수 없고 부천휴게텔 경상도 지역 깊은 산속에 들어가야 한 두 그루 볼 정도로 대단히 귀하디 귀한 나무다. 

지명을 현대언어로 풀다보면 이렇듯 지명과 언어의 괴리현상으로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오류를 범할 수 있다고 하지 아니할 수 없다.

오쇠동 주변에 있는 '방우리들'이란 지명에서 '방'은 '모 방(方)'자를 써서 '모우리들'이 '말동네'로 변했는데, 제방을 쌓아서 만든 지역이란 뜻이고 '뒷버들'은 오쇠동을 중앙으로 볼 때 뒤쪽에 있는 벌판을 뜻하고 '소머리골'이란 일명 '쇄기'라 불리어지고 있다. 

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 녹향의료재단 신천연합병원, (예정)배곧서울대학교병원[착공예정], 석경의료재단 센트럴병원

Report this page